헤더영역 바로가기

컨텐츠영역 바로가기

네비게이션메뉴영역 바로가기

컨텐츠영역

스마트폰 APP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현대 디지털 키'를 검색해주세요.

참고사항

  1. 1.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2. 2. 현대 디지털 키 App은 최소 사양 기준 안드로이드 OS 7.0 (Nougat, 2016-08-22 배포) 이상, 블루투스 4.2 이상 버전에서 구동이 가능합니다.
  3. 3. 아이폰의 경우 애플 社의 NFC 미지원 정책에 따라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애플 社의 정책 변경 시 서비스 제공 예정입니다.

디지털 키
회원 가입하기

디지털 키 서비스 이용을 위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서비스가입을 진행해주세요.

1. 이용약관동의

2. 가입정보 입력

3. 휴대폰 인증

4. PIN 번호 설정

5. 본인인증

6. 서비스 가입

참고사항

  1. 1.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회원 계정 생성 후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 2. 현대 디지털 키 App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ID/PW를 입력해 로그인 해주세요.

스마트폰 APP
차량 등록 방법

스마트폰 App에서 차량 등록 인증을 받으신 다음, 내 차와 스마트폰 App을 페어링(동기화) 해주세요.

신규 등록 (주계약자)

1. +버튼으로 차량 등록

2. 차량 등록번호 입력

자동차등록원부 상 대표자 등록 (명의변경 / 중고차)

1. 등록 인증하기

'차량 인증' 메뉴

 

[디지털 키 차량 등록 확인] 버튼

2. 차량 정보 입력

참고사항

  1. 1. 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회원 계정 생성 후,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 2. 현대 디지털 키 App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ID/PW를 입력해 로그인 해주세요.
  3. 3. 법인 차량의 경우 주사용자 등록을 완료한 후에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4. 렌트/리스 구매고객의 경우 해당 렌트/리스 사에 현대 디지털 키 주사용자 등록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5. 렌트/리스 및 법인 차량의 경우, 주사용자 등록 완료 후 7일 이내에 디지털 키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배정 내역은 자동 삭제됩니다. (렌트/리스사 재배정 작업 필요)

차량 동기화
(페어링) 방법

내 차와 스마트폰 App의 동기화는 차량에 탑승하신 뒤, 내비게이션 화면의 메뉴를 통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AVN화면의 ‘환경 설정 > 차량 설정 > 디지털 키’ 메뉴에서 내 차와 스마트폰 App을 페어링 해주세요.

스마트폰 App에서 차량 페어링

1. +버튼으로 차량 페어링

2. AVN 화면에서 디지털 키 등록

3. 차량등록 완료

4. 등록 완료

AVN 화면에서 차량 페어링

1. '환경설정 > 차량 설정' 메뉴 선택

2. '차량 설정 > 디지털 키' 메뉴 선택

3. 무선충전 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 차량 페어링

참고사항

  1. 1. 디지털 키 등록이 완료되면 엔진 시동시 클러스터에 디지털 키 등록 메시지가 제공됩니다.
  2. 2. 중고차 거래시 반드시 기존에 등록된 디지털 키를 삭제한 뒤, 새로운 디지털 키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3. 무선 충전 패드 위에 금속류의 부착물을 장착하거나 금속 혹은 두꺼운 핸드폰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전파 간섭에 의해 현대 디지털 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어 락/언락 (NFC)

차량에 등록된 스마트 폰 키를 차량의 도어 핸들에 터치해주세요.
도어 핸들에 장착된 NFC 안테나를 통해 해당 사용자가 차량에 접근할 권한이 있는지 검증하여 정상 사용자의 경우 도어 잠금 / 잠금 해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디지털 키의 경우, 보안을 위해 스마트폰 화면을 잠금 해제 하신 후, NFC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어락/언락

엔진 시동 (NFC)

차량 내 무선 충전 패드에 스마트폰 키를 올려 두고 시동 버튼을 누르면 무선 충전 패드에 탑재된 NFC안테나를 통한 검증 과정을 거쳐 차량에 시동이 걸립니다.
엔진시동

원격 제어 (BLE)

BLE(Bluetooth Low Energy, 블루투스 저전력) 원격 제어를 통해 약 10m의 거리에서 차량의 도어를 잠금 / 잠금 해제 하거나 비상 경보, 원격 시동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제어는 공유 사용자를 포함해 최대 4명까지 동시 연결이 가능하며, 다른 사용자가 원격 제어를 하는 중에는 동시 제어가 불가능합니다.
원격제어

참고사항

  1. 1. 스마트폰을 차에 두고 내리실 경우 차량 도난의 우려가 있으니, 스마트폰을 차에 두고 내리지 마십시오.
  2. 2. 무선 충전 패드 위에 금속류의 부착물을 장착하는 경우, 전파 간섭에 의해 현대 디지털 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3. 무선 통신을 사용하는 커버 또는 금속 물질을 사용한 커버 등을 스마트 폰에 장착할 경우, 디지털 키 NFC 기능에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량 상태 정보

최종 사용 시점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App을 통해 디지털 키와 동기화 된 차량의 상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도어락/언락

1. 주행 정보

누적 주행거리(km), 최근 주행 연비(km/L), 주행 가능 거리(km), 연료 잔량(L)

2. 상태 정보

잠금 상태(Lock/Unlock), 타이어 공기압(공기압 부족 시 경고 및 기압), 차량 도어(열림 경고 및 열림 표시), 트렁크(열림 경고 및 열림 표시)

차량 개인화 설정

AVN 프로필 기능 연동

차량 내 무선 충전 패드에 스마트폰 키를 올려 두고 시동 버튼을 누르면 무선 충전 패드에 탑재된 NFC안테나를 통한 검증 과정을 거쳐 차량에 시동이 걸립니다.
도어락/언락

AVN 프로필 연동 방법

  1. ① 엔진 시동을 걸고, 사용자 초기 설정을 완료하세요
  2. ② AVN 화면에서 프로필 설정 메뉴에 접속하세요 (환경설정 > 사용자 프로필)
  3. ③ 스마트폰을 무선충전기 위에 거치한 뒤, 디지털 키 연동(스마트폰) 버튼을 누르세요
  4. ④ 스마트폰의 디지털키와 차량의 사용자 프로필 연동이 완료됩니다
  5. ⑤ 프로필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운전석 잠금/잠금해제(도어핸들접촉 또는 원격제어)시, 연동된 프로필로 동작합니다. 프로필이 연동된 스마트폰으로 차량 출입시, 사용자 프로필에 저장된 개인화 정보로 사이드 미러와 운전자석 시트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공유기능

1. [디지털 키 공유] 버튼

버튼을 눌러 공유 현황, 키 발급 가능

2. 공유키 신규 발급

+버튼을 눌러 신규 발급 (최대 3인까지 가능)

3. 공유자 정보입력

정보입력 후, 공유하기 버튼 선택

4. 공유 키 발급문자 발송

공유자는 App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

5. 공유정보 확인

키 발급 현황 및 공유자 정보 확인 가능

참고사항

  1. 1. 공유자는 현대 디지털 키 App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ID/PW를 입력해 로그인해 주세요.
  2. 2. 공유자는 별도의 차량 동기화(페어링) 절차 없이 바로 현대 디지털 키 사용이 가능합니다.
  3. 3. 주 사용자에 한해 디지털 키 공유가 가능합니다. 주 사용자를 제외한 공유자는 타인에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NFC 카드키 등록 안내

스마트 키 1개 소지 시

Step 1.
스마트폰 App을 통한
카드 키 등록 인증

스마트 폰 App 메뉴에서 '카드키 등록 인증' 버튼을 눌러 차량 소유주를 확인(인증)합니다. 카드키 등록 인증 방법은 블루투스와 NFC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블루투스 인증 방법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과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등록 인증' 버튼을 선택

2. NFC인증 방법

'주 이용 차량'으로 지정된 차량의 운전석 도어 핸들에 스마트폰 태그

Step 2.
차량 탑승 후 카드 키 등록

1. 무선충전 패드 : 카드키 거치

카드키를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에 거치하셔야 카드키 등록이 진행됩니다.

무선충전패드 위에 금속류의 패드 커버를 씌우거나 금속류의 핸드폰 케이스 또는 금속류 물건을 올려놓는 경우, 전파 간섭에 의해 카드키 등록 인식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드 키 등록 중 '유효하지 않은 카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블루멤버스 포인트몰(1644-8721)에 문의 후 교환 신청 바랍니다.

2. AVN화면 카드키 메뉴 : 키 등록

차량 탑승 후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카드키 메뉴를 선택하여 카드키를 등록합니다.

카드키 등록/삭제 차량 실내에 스마트키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AVN 미적용 사양 : 계기판 메뉴 중 [디지털 키]-[NFC 카드키] 하위 메뉴로 이동하여 [등록]을 누르십시오.

NFC 카드키 등록 안내

스마트 키 2개 소지 시

(신형 아반떼 7세대, 더 뉴 싼타페 한정)

Step 1.
스마트 키 2개 지참하여 차량 탑승

Step 2.
차량 탑승 후 카드 키 등록

1. 무선충전 패드 : 카드키 거치

카드키를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에 거치하셔야 카드키 등록이 진행됩니다.

무선충전패드 위에 금속류의 패드 커버를 씌우거나 금속류의 핸드폰 케이스 또는 금속류 물건을 올려놓는 경우, 전파 간섭에 의해 카드키 등록 인식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카드 키 등록 중 '유효하지 않은 카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 경우, 블루멤버스 포인트몰(1644-8721)에 문의 후 교환 신청 바랍니다.

2. AVN화면 카드키 메뉴 : 키 등록

차량 탑승 후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카드키 메뉴를 선택하여 카드키를 등록합니다.

카드키 등록/삭제 차량 실내에 스마트키를 소지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AVN 미적용 사양 : 계기판 메뉴 중 [디지털 키]-[NFC 카드키] 하위 메뉴로 이동하여 [등록]을 누르십시오.

참고사항

  1. 1. 현대 디지털 키 사양이 포함되어 있는 차량에 한해서만 NFC 카드키 등록이 가능합니다.
  2. 2. NFC 카드키는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App 주 사용자에 한하여, 차량 1대당 1장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3. 3. 카드키 분실 시 차량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즉시 내비게이션 메뉴에서 카드키 등록 삭제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4. 4. 중고차 거래시 판매자로부터 기존에 등록되어 사용하던 NFC 카드키를 전달 받으시기 바랍니다.
  5. 5. 새로운 카드키를 차량에 등록을 하실 경우 기존에 등록된 카드키의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6. 6. 2020년 4월 이전 쏘나타 DN8 소유자의 경우 아이폰 사용자는 스마트폰 App 설치 및 NFC 카드키 등록 인증을 진행할 수 없으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 7. 2020년 4월 이전 쏘나타 DN8 소유자의 경우 아이폰 사용자는 NFC 카드키 등록을 위해 서비스 센터 또는 블루핸즈 방문시, 고객 유형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NFC 사용방법 안내

도어 락/언락 (NFC)

차량에 등록된 NFC 카드키를 차량의 도어 핸들에 터치해주세요. 도어 핸들에 장착된 NFC 안테나를 통해 해당 사용자가 차량에 접근할 권한이 있는지 검증하여 정상 사용자의 경우 도어 잠금 / 잠금 해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NFC)

차량 내 무선충전 패드에 NFC 카드키를 올려 두고 시동 버튼을 누르면 무선 충전 패드에 탑재된 NFC 안테나를 통한 검증 과정을 거쳐 차량에 시동이 걸립니다. 시동을 거신 후, 카드키를 무선충전 패드에서 제거해 주십시오.

참고사항

  1. 카드키를 차에 두고 내리실 경우 차량 도난의 우려가 있으니, 카드키를 차에 두고 내리지 마십시오.
Apple 사의 보안 정책에 따라 아이폰은
 현대 디지털 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책 변경 시, 서비스 제공 예정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알림

현대 디지털 키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 차량에 한해서만 현대 디지털 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키 옵션 적용 차량인지 확인 해주세요.

※ 20년 8월 기준 이용 가능 차량 : 쏘나타 (DN8), 아반떼(CN7), 더 뉴 싼타페

푸시 알림 수신 동의

특별한 혜택, 이벤트 소식, 새로운 소식을 회원님께만 알려드립니다.
푸시 알림을 받아보시겠어요?

알림 수신 설정:알림-알림 수신 설정에서 변경 가능

마케팅/이벤트 알림 수신동의 안내

myHyundai APP에서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및 고객 맞춤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 알림을 받아보시겠어요?

알림 수신 설정:알림 설정에서 변경 가능

푸시 알림 수신거부 안내

  • · 전송자 : myHyundai APP
  • · 수신거부일시 : 2019.10.30 19시 30분
  • · 처리 내용 : 수신거부 처리 완료

알림 수신 설정:알림 설정에서 변경 가능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수신거부 안내

  • · 전송자 : myHyundai APP
  • · 수신거부일시 : 2019년 10월 30일 19시 30분
  • · 처리 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거부 처리 완료
    광고성 정보 수신 거부 처리 완료

두 항목의 동의 값이 같이 변경 됨

알림 수신 설정 : 알림 설정에서 변경가능

회원가입 안내 닫기

현대닷컴,블루링크(홈투카)를 이용하던 고객님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