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서 마이페이지 상에 PIN 초기화 시, 탈퇴 없이도 본인인증을 하면 PIN을 새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지 않은 계정은 자동으로 탈퇴처리 됩니다. 이후 아이디 찾기를 진행하시면 검색되지 않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등 가입정보가 다를 경우, 최근 본인인증 받은 정보로 업데이트/수정 됩니다.
계정 통합은 2개 아이디를 대상으로만 진행됩니다.
(① 현재 로그인하려는 아이디, ② 기존에 현대닷컴 가입된 아이디)
이후 제 3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실 경우, 다시 한 번 본인 인증과 계정 통합 절차가 진행됩니다.
여러 개 아이디를 보유한 고객의 경우, 혼란으로 인한 문의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원 1명 당 1개의 아이디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블루링크 등 현대차 타 서비스 동일)
기존에 여러 개 아이디를 보유하셨던 고객이라면, 아이디 통합을 위해서 본인인증과 계정 통합을 진행해주세요. 통합된 아이디로 현대닷컴, 블루링크, 디지털 키, 마이현대에서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디지털 키에 가입하신 고객이라면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받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핀 인증 시, 이후 휴대폰 본인인증 재 요청됨) • 계정 통합 절차를 진행하지 않으시면 해당 아이디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필수)
오타 등으로 잘못된 이메일을 입력 하셔서, 향후 비밀번호 찾기 등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사람의 이메일 아이디로 먼저 가입하여, 이후 이메일 소유자가 가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소 번거롭지만, 본인 이메일 임을 인증하는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반드시 본인 이메일로 가입을 부탁드리며, 타인 이메일 및 타인 정보로 무단 가입 시 회원 자격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계정 변경은 불가하며,’ 탈퇴 후 재가입’ 부탁 드립니다. 현대통합계정은 임의로 변경되지 못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ID 변경을 원하실 경우 ‘통합계정 탈퇴’ 이후 재가입해주셔야 합니다.
(단, 계정 탈퇴 시 가입하신 서비스가 함께 탈퇴되니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주세요.)
※ 계정 탈퇴 하는 법
마이현대 > 설정 > 서비스 탈회 > 현대닷컴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 현대닷컴서비스탈퇴 탭 > 두 개 버튼 중 아래 ‘현대자동차 통합계정 탈퇴’ 버튼 클릭
기존에는 본인 인증만 받으면 이메일 여러 개 가입 가능하였으나, 처음 본인인증 받아 가입한 계정 외, 다른 계정은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아이디가 생성되어 고객 혼란이 심했습니다. 이에 1인 1아이디 정책을 적용하여 이후 여러 개 아이디를 검색/PW 초기화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려고 합니다.
본인 인증은 이 정책을 위해 필요한 절차이므로 최초 1회만 본인인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에는 본인인증 정보 보관/저장함)
자동로그인은 별도의 설정 없이 로그인한 계정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또한, 최종 앱 실행 일을 기준으로 1년 동안 유지됩니다.
로그아웃을 희망하시는 고객님께서는
Menu > 설정 > 로그아웃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주세요.
① 로그인 창에서 "아이디 확인 및 비밀번호 초기화" 클릭
② "이메일로 비밀번호 초기화" 클릭
③ 생년월일과 현대닷컴에 가입한 이메일 입력
④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10분 내에 입력
(도착하지 않았을 경우, 입력 주소와 스팸메일함 확인)
⑤ 신규 비밀번호 입력 후 다시 로그인
※ "이메일로 비밀번호 초기화"로 이용해주세요
- 모바일로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 최종적으로 로그인했던 ID에 대해서만 진행하게 됩니다. (일괄 변경 X)
- 여러 개의 통합아이디를 보유하신 고객은 해당 메뉴로 비밀번호 변경이 어려우니, 이메일로 비밀번호 초기화를 이용해주세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로그인화면의 [아이디 찾기]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잃어버리신 경우 [비밀번호 찾기]에서 본인의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하신 뒤 ,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시면 임시 비밀번호를 가입하신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신 설정하신 이메일 서비스에 따라 메일이 도착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메일 확인 후 발급 받으신 임시 비밀번호를 빠른 시간내에 새 비밀번호로 새로 변경하시어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비밀번호 찾기 > 휴대폰 인증번호 받아서 찾기] 메뉴를 통해 본인의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비밀번호를 재입력 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증과정에서의 비용은 현대자동차가 부담합니다.
※ 이동통신사의 스팸차단(080)을 신청하셨으면, 인증번호를 받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이동통신사에 스팸차단을 해지하시거나 회원정보로 찾기(이메일) 혹은 고객센터(080-600-6000)으로 연락하시어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해주세요.
이메일 아이디 변경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메일 아이디를 변경하시려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탈퇴하신 후에 원하는 이메일 아이디로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고객님께서 탈퇴를 원하시는 경우 고객님의 마이페지 개인정보 수정을 클릭하신 후 회원 탈퇴 탭에서 항목을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탈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후 재가입은 언제나 가능하나, 이미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시 불편했던 점이나 앞으로 제공을 원하시는 점을 전달해 주시면 향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까운 블루핸즈(정비 서비스네트워크)에 방문하시어, 비치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고객님 명의로 차량을 인증 받으시면 블루멤버스 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개명하셔서 블루멤버스의 회원정보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고객님 개인정보 확인 절차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개명증빙서류 원본(주민등록 초본) 지참후 현대자동차 출고거점 또는 인근 지점 방문하여 개인정보 확인후 회원명 변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s://www.hyundai.com/kr/ko) 회원가입 절차를 통하여 본인인증 및 이메일인증 후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
승용, RV, 15인승 이하 승합, 1.4톤 이하 소형상용 차량을 보유하신 개인, 개인사업자 고객
가입방법 :
방법1) 가까운 블루핸즈 정비거점에서 회원가입신청서 작성
방법2) 가까운 판매지점/대리점에서 회원가입신청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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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항목의 동의 값이 같이 변경 됨
알림 수신 설정 : 알림 설정에서 변경가능
현대닷컴,블루링크(홈투카)를 이용하던 고객님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사용하시던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합니다.